실내의 분위기를 쉽게 변경해보고 싶다면 인테리어 액자를 활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인테리어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그림이나 사진 작품을 집에 걸어 둔다면, 더욱 감각적인 공간을 꾸며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액자 하나가 주는 효과
값비싼 명화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공간에 맞는 그림, 사진이 걸려 있는 집안의 분위기는 그렇지 않은 곳과는 전혀 다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밋밋한 벽에 창문이 열린 것처럼 자연스러운 경관을 표현해 볼 수도 있으며, 색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그림으로 방의 분위기를 완전히 다르게 전환시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액자 하나로 공간의 분위기를 완전히 달라지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백 사진에 화려한 벽지
흑백 사진이 담겨 있는 액자는 어느 공간이라고 하더라도 분위기를 잘 맞춰볼 수 있습니다.
이때 프레임이 얇은 액자 속에 흑백 이미지를 넣는다면, 프레임이 주는 간결하면서도 소박한 느낌으로 흑백 처리가 되어 있는 이미지는 담백한 매력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이때 벽지가 너무 밋밋하다면 다소 집안이 썰렁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가 있기 때문에 벽지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패턴 장식을 선택하여 무채색의 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것이 하나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액자
식당이나 유명한 음식점의 로고를 살펴보면 주로 채도가 높은 원색 이미지가 자주 사용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욕을 돋구어 주며 생동감이 넘치는 공간 속에서 식사의 시간을 더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으며 유쾌하게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주방에도 인테리어 액자를 걸어 준다면 가족들의 식사시간이 즐거워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주방의 기본적인 인테리어 컨셉을 살펴보면 도시적인 모던함을 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벽면 쪽에는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고 커다란 미술 작품을 걸어 두는 게 좋을 텐데요.
더불어 그것과 어울리는 밝은 색을 포인트 벽면으로 사용을 해 본다면 차분한 모던 주방과 더불어 다양한 색상의 벽면, 미술 작품 액자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 시켜 주면서 감각적인 공간이 되어 줄 것입니다.
바닥에 내려 놓는 인테리어 액자
액자는 우리가 벽에 무조건 거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액자의 배치 방식을 바닥으로 내려 놓는다면 공간의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벽에 못질을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고 그때 마다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손 쉽게 장소도 옮기어 배치를 달리 해볼 수 있습니다.
큰 신경을 쓰지 않는 듯 세련되게 보이고 싶다면, 무심히 그냥 내려 놓은듯한 인테리어 액자가 더욱 이색적인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현관 맞은편 벽이나 가구 대신에 액자를 놓을 경우 집이 더 넓어 보일 수 있으며 갤러리 전시회와 같은 정돈이 된 그리고 깔끔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똑똑한 인테리어 액자
앞서 3가지의 방법으로 집안을 꾸며볼 수 있는 법을 소개시켜 드리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할 점이 있다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창문 바로 옆 풍경화는 놓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창문을 통하여 풍경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그림이 오히려 돋보이지 못한다는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집안에 있는 초상화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심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패브릭 포스터를 활용해 보는 게 좋습니다.
액자의 가격이 부담스럽고 아이가 있어서 안전상 주의를 해야 할 것 같다면 패브릭 포스터를 활용해 보는 게 좋습니다.
인테리어 액자를 예쁘게 걸어두는 방법
액자는 인테리어를 격상시켜줄 수 있는 하나의 아이템으로, 액자를 어떤 식으로 더욱 예쁘게 걸어둘 수 있을지에 대한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일한 크기와 색상으로 통일감을 내는 게 좋습니다. 포토 프레임의 크기 및 컬러를 통일하여 깔끔하게 연출을 해 준다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높낮이를 달리해 장식을 해 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커다란 액자는 공간에 큰 존재감을 줄 수 있으며 화려하게 연출을 해 보고 싶다면, 액자를 많이 걸어두는 것도 하나의 인테리어 액자 연출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액자가 더욱 돋보이고 예쁘게 걸어둘 수 있는 방법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나만의 공간을 예쁘게 꾸며 보는 방법을 활용해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액자에 넣은 그림의 뜻
액자에 담긴 그림이나 이미지의 뜻을 미리 알아두고 걸어 둔다면 좋을 것 같은데요.
특히 요즘 풍수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풍수 그림에 좋은 디자인은 해바리가와 부엉이와 황금나무 또 잉어 등 자연 소재들이 대부분이며 달 항아리와 같은 전통적인 디자인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의미가 담겨 있는 이미지나 그림을 담은 인테리어 액자를 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 중에 해바라기는 금전운을 높여줄 수 있는 식물 액자로 유명합니다. 요즘은 직접 미니 해바라기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그 다음으로 승승장구와 진취적, 더 앞으로 나가는데 좋은 승진운이 담긴 그림 및 이미지를 찾고 있다면 말이 그려져 있는 것을 액자로 넣어 걸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황금나무는 지갑이 마를 때가 된다면 다시 채워지는 기운을 뜻하고 있는것으로 이역시도 사업장 또는 집에 걸어 놓는다면 풍수지리상 아주 좋은 액자가 될 것입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매번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 보고 싶지만, 그렇다고 벽지 또는 인테리어를 바꿀 수 없어 인테리어 액자와 같은 간단한 소품을 활용하여 내부의 분위기를 다르게 변화를 시켜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