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사무실 인테리어, 5가지 고급스러운 디테일

사무실은 회사를 구성하는 직원들이 모이고 생활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미팅이 잦은 경우 다른 사람에게 일차적으로 노출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실제 많은 사용을 하는 직원들의 입장에서는 실속이 있으면서도 외부 손님에게 심미적으로 노출되는 부분까지 고려한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알아보시곤 합니다.

고급스러움은 꼭 비용과 비례하는 것일까요?

고급스러움에 대해 사전적으로 정의되고 있는 말을 살펴보게 되면 품질이 뛰어나고 값이 비싼 것처럼 보이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비용의 자재가 들어가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묘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고가의 마감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는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간을 어떻게 배치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색상의 조합을 잘 선택하는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이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2

용도에 따른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위해 꼭 따져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공간을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외부인에게 노출이 덜 이뤄지거나 실속형 하나만을 생각하게 된다면 회의실은 하나가 있지만 응접실은 별도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간들을 하나씩 배치해야만 기능적으로도 충분히 심미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볼 수 있는데요. 회의실이 두 개가 주어지게 된다면 일반 직원이 이용하는 곳과 임원진이 사용하는 곳은 컬러감을 별도로 택해주는 것이 용도와 특성을 살리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이나 브라운 등 무거운 색을 포인트와 가구의 색상으로 살린다면 색상 배합만으로도 활용도는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회사가 대표를 포함하여 수평적인 분위기를 지향한다고 하더라도 대표실은 별도로 배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가 업무를 볼 수 있는 데스크와 의자만 있는 것만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이 외에 별도로 응접을 위한 소파 혹은 회의 테이블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의 핵심이 되는 구역이라고도 볼 수 있기에 통일감을 살리면서도 포인트 색상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좋습니다.
또한, 대화의 내용을 고려하여 방음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는 마감재를 이용하는 것이 기능적으로도 좋을 것입니다.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색상 배치

일반적으로 고급스러운 색상 배치로 알려져 있는 것은 골드 컬러를 중심으로 한 블랙과 화이트의 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채색의 배치는 단정한 느낌을 주지만 여기에 골드 컬러를 더하게 되면 조금 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하였다는 느낌을 주게 됨으로써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 자주 사용이 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채색 자체를 지나치게 활용하게 되면 오히려 곳곳의 특색 있는 공간을 살려주지 못할 수 있기에 짙은 브라운 컬러의 우드 계열을 가구에 접목하여 배치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통일성을 살려야 하는 것이므로 이를 꼭 기억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조명을 활용하여 풍성함을

섹션 오피스를 이용하는 상황이거나 임대인 경우 고려하지 못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조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에 있어 조금 더 풍성한 컬러감과 공간 감각을 만들어내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조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일반 휴게 공간이 아닌 사무실로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공간에 따른 조명 구성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게실이나 인포메이션의 경우 외부인이 기업의 첫 이미지를 편안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따뜻한 컬러의 조명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조명 설치 자체가 부담스럽거나 과도하다고 여겨지는 경우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간접 조명을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를 보는 공간은 화이트 컬러로 채택하되 눈부심이 적은 컬러를 택하여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도록 구성하면 실용성을 위한 인테리어와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의 조화를 맞출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및 예술품을 이용하는 방법

외부인까지 고려한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길 원하신다면 곳곳에 액세서리와 소품을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용성까지 고려하고자 한다면 조각품을 놓는 것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고 전반적인 분위기나 사업 방향과 맞지 않은 경우 언밸런스한 느낌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유행을 타지 않는 미술품이나 화분, 화병을 놓는 방식으로 진행을 한다면 지나치게 딱딱한 분위기를 해소하고 전반적인 고급스러움이 사무실과 잘 어우러지게 하는 데 있어 좋을 것입니다.

마감재를 비롯한 소재 선택도 중요

과도한 비용이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건은 아니라는 사실을 이야기하였지만 그럼에도 조금 더 선택지를 넓히는 데 있어서는 일정 수준이 마련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특히 바닥재의 경우 대리석이나 화강암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면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광택이 도는 소재보다는 무광을 택하고 질감에 있어서도 통일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사무실 인테리어를 고민하신다면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면 좋을 것인데요. 한 가지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의 사안을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배치해야만 여유로움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공간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마감재 자체에서 나오는 퀄리티도 좋지만 전체적인 조화를 통해 시각적으로 풍부한 구성을 만나볼 수 있도록 나만의 인테리어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3가지 인테리어 액자로 공간을 변화시키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