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7가지 현대적인 특징

사무실 인테리어를 해 보고 싶은데 어떠한 컨셉으로 해야 할지 막막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오게 되었는데요. 수많은 컨셉 중에서도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던 인테리어란

인테리어나 디자인 쪽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스타일이 바로 모던스타일인데요. 이는 19세기 말이나 20세기 초반에 유럽의 모더니즘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현대적이면서도 기능적이며 합리적인 스타일을 원하는 이 스타일은 직선으로 대표가 되는 현대적인 감각을 보다 세련되게 표현하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절제미가 돋보는 기하학적인 곡선 사용 또한 모던 스타일에서 자주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기능성, 합리성이 강조되어 있는 모던 스타일은 현대인들이 추구하고 있는 생활 스타일과도 적합하다는 점이 있어서 제일 보편적으로 사용이 되는 스타일에 속하고 있습니다.

미드센츄리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어떠한 컨셉으로 정해 해볼지 고민이 된다면 모던 스타일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드센츄리모던 스타일입니다. 이는 1940년대부터 60년대 말까지 유행했던 생활 양식인데요.
세계 대전이 끝난 무렵 당시 독일 건축가인 발터 그리피우스가 설립했던 바우하우스의 디자이너들이 미국으로 이주를 많이 했던 시기이며 전쟁 영향을 받아 기능성 및 실용성을 중요시했습니다.

그리고 전쟁으로 인해서 부족해져 버린 물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새로운 소재인 금속 및 유리 그리고 플라스틱과 고무 등으로 디자인하며 재료의 본연을 살리기 위해서 디자인했던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어 유행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것이 바로 미드센츄리모던 스타일 방식입니다. 아름다운 곡선, 다양한 소재의 결합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틀에 박히지 않은 모듈 가구로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합니다.
이러한 스타일로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를 해 본다면, 자유로운 공간이라는 느낌을 심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젠 스타일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중에서도 따뜻한 감성, 온도감을 느껴볼 수 있는 젠스타일 방식 또한 좋습니다.
북유럽 스타일을 닮은 것 같기도 한 고유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젠 스타일에서 젠은 일본어로 선을 뜻하고 있습니다.동양의 따뜻한 느낌 그리고 서양의 미니멀리즘을 믹스하여 매치한 스타일이며 손쉽게 접근해 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유형으로 해 본다면, 절제된 라인 및 기능을 고려한 공간을 연출해 볼 수 있으며 그사이의 온도감까지 살려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스타일의 유형은 일본의 문화를 반영하여 무릎, 허리춤보다 더 아래 높이의 가구를 사용하는 게 특징입니다.

로체 스타일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다음으로는 로체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보는 게 어떨까 싶은데요. 여기서 로체라는 것은 이탈리아어로 호두나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로 대표가 되는 세련미를 극대화한 차가운 인테리어에 더불어 짙은 무늬목 월넛 컬러 목재, 금속, 유리를 부분적으로 사용한 스타일에 해당이 되고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공간이 주는 여백의 미가 공간을 마치 확장해 놓은 듯한 효과를 주며 통일이 된 공간 속에 금속 철제 소품이 부분적으로 포인트가 되어 세련미가 높아집니다.

가구 선택의 경우 기능성이 초점을 맞추어서 배치해 주는게 좋으며 무지 벽지, 우드 플로링을 활용한 바닥 위에 월넛 무늬목, 금속, 유리를 조화롭게 배치해 준다면 너무 차가운 느낌이 아닌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칸디나비안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다음으로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보는 게 어떨까 싶은데요.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 붐을 일으켰던 이 스타일은 모던함 속에서도 친환경적인 요소 및 편안하면서도 안락한 무드를 더해준 유형입니다. 모던이 추구하고 있는 차가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와 반대가 되는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한 것인데요. 얼핏 보았을 때는 모던 스타일로 보기 어렵기도 하지만, 포근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전반적인 분위기는 모노톤에 맞춘 것으로 모던 스타일을 아예 벗어나지는 않은 유형입니다.

간결한 디자인 속에 뉴트럴 컬러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모던의 경우에는 연한 파스텔컬러를 전반적으로 활용해 보는게 좋은데요. 편안한 무드를 형성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직물류와 밝은 나무색 또는 식물 등을 통하여 여러 소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시크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다음으로는 시크 모던 인테리어입니다.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화이트와 그레이 그리고 블랙 컬러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좋아하는 경우라면 추천을 해 드리고 싶은 스타일입니다. 인테리어를 할 때 제일 무난하게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볼 수 있습니다.

프렌치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모던 인테리어에 심플함, 엔틱 인테리어의 화려함을 조화롭게 표현해 보고 싶다면 프렌치 모던 스타일이 어떨까 싶습니다. 이를 완성하는 것 중 하나는 클래식한 가구가 포인트입니다.
지나치게 화려한 장식 그리고 금속 소재가 돋보이는 가구 대신에 깔끔하면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가구를 선택해 주는 게 키 포인트입니다.

내추럴 모던 사무실 인테리어

마지막으로는 내추럴 모던 스타일인데요. 자연 소재 가구 및 부드러운 색감과 여백 미로 시선을 편안하게 해 주는 미니멀한 구성이 특징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을 통하여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아늑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는 데 충실하다는 점이 있어서 누구든지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에 해당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총 7가지의 스타일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어떤 식으로 스타일을 꾸며 나가는지에 따라서 완전히 사무실의 이미지가 달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추구하고자 하는 바를 설정하여 인테리어를 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공유 오피스 인테리어, 5가지 효율적인 설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