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인테리어, 5가지 호텔만의 독특한 특징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호텔은 일반적인 숙박업과 달리 고급스러움을 모토로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차별점을 두기 위해 여러 가지의 특징을 녹여내는 일이 많은데요. 사람들이 방문을 했을 때 어떠한 부분으로 인하여 호텔 인테리어가 더욱 고급스럽고, 독특한 특징을 살려내고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호텔만의 특별한 침대 배치 방법

안온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각자의 집이 있더라도 조금 더 쾌적한 공간에서 자유를 만끽하기 위해 호텔을 선택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것은 투숙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구성된 안락한 분위기의 호텔 인테리어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침대부터 살펴보게 되면 헤드보드를 비교했을 때 일반적인 침대보다 더욱 크고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양측에 협탁을 배치함으로써 사용하기에도 편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것 하나만으로도 일반적인 구성보다 더욱 안락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의 면면을 살펴보게 되면 대체적으로 침대가 사이드에 치우친 것이 아닌 중심에 위치해 있는 일이 많습니다.

일반 가정을 비교했을 때 창이 있는 경우 밖의 경관을 보기 위해 혹은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하기 위하여 창가와 근접하게 배치하는 일이 많은데요. 하지만 호텔 인테리어는 이미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여름에는 빛이 세고, 겨울에는 바람이 들어오는 창가 자리에 침대를 배치하지 않습니다.

대비감보다는 톤앤톤으로 조화를 이뤄

고급 호텔 인테리어의 경우 대비되는 색상을 이용하기보다 톤앤톤의 비슷한 색상은 연속으로 사용하여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심한 대비감을 제외하고 안정감을 느끼는 저채도의 난색 컬러를 위주로 선택하는데요.
시각적으로도 안정감을 주는 데 기여할 수 있지만 공간 역시도 이를 통해 크게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쾌적한 느낌을 주기 위해 난색이 아닌 화이트 컬러를 선택하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요.대체로 이런 경우 조명은 난색을 이용하는 것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와 검정, 그리고 골드라고 하는 대비되는 색에 난색을 집어넣는 조합을 만들 때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골드 컬러가 이를 중화하는 역할을 하지만 어디까지나 포인트로 활용이 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블랙 앤 화이트의 차가운 컬러감을 모두 무마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난색 조명을 비추게 되면 이를 통해 차가운 컬러감과 대비감 모두를 잡을 수 있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레이아웃을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호텔 인테리어의 벽면을 살펴보게 되면 아트월을 이용한 곳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트월은 Art-Wall을 그대로 지칭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벽면을 그림이나 조형물을 이용하여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면으로 처리한 벽면보다 심미적으로 뛰어난 경관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활용이 되는 방법 중 하나가 웨인스코팅을 이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면의 벽에 동일한 색상의 몰딩을 이용하여 입체감을 더하는 방식으로 클래식하면서도 동시에 모던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여러 곳에 활용이 되고 있는 기법이기도 합니다.

호텔 인테리어는 단품 하나만 배치되는 일 없이 여러 가지와 접목해 배치되는 일이 많습니다.
실제로 침대를 살펴보더라도 주변에 러그가 배치되어 있거나, 벽면과 천장에 간접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더욱 아늑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일반 휴게 공간이나 가정에서도 호텔과 같은 느낌을 살리는 게 가능합니다.

공간의 용도에 따라 분리해야

호텔 인테리어를 살펴볼 때 프리미엄 객실일 경우 공간의 분리가 더욱 명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이라면 침대와 화장대가 같이 있는 것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호텔 객실에서는 취침을 하는 휴식 공간과 옷장, 그리고 화장대가 모두 다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선이 집중되는 큰 가구일수록 다른 공간에 배치해야만 시선이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공간 확보가 어려워 다른 곳으로 빼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벽면과 색깔을 통일하거나 붙박이장을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구 및 소품 선택 하나까지도

호텔 인테리어의 핵심은 화이트 컬러의 침구를 떠올리는 일들이 많습니다. 한 가지의 컬러만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침구는 그 자체로 직관적인 청결함을 확인할 수 있어 투숙객의 특성에 구애받지 않고 선호도가 높습니다.
주변 사물이 어떤 색상을 가지고 있거나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해도 상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러지기 때문에 많은 호텔에서 화이트 컬러의 침구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커튼 역시도 호텔 인테리어에 있어 상당한 무게를 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바닥까지 늘어져 외풍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암막 커튼과 빛이 비치는 흰색이나 밝은 색상의 커튼을 두 겹으로 사용하여 풍성하게 배치하곤 합니다. 용도에 따라서 커튼 선택을 달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까지 고려하여 배치된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공간감과 개방감을 살리는 방식이 호텔 인테리어의 핵심이기 때문에 크거나 지나치게 화려한 디자인은 도리어 긍정적인 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선에서 작은 소품을 이용하여 배치하는 것이 좋으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희망한다면 위의 내용을 적절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3가지 인테리어 액자로 공간을 변화시키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